해피해킹 프로2 한영, 한자 변환하기! 편하게 레지스트리키 (프로패셔널2)
후기

해피해킹 프로2 한영, 한자 변환하기! 편하게 레지스트리키 (프로패셔널2)

by nocagklhw 2020. 1. 22.

이것을 구매하였다. 그리고 단번에 쓰기 힘들어 내가 난감한 일이 더이상 없도록 쓰는 글.

 

 

 

https://drive.google.com/file/d/1GD20PWYVw5WYixpM6bMI_fpcS-nkBPfW/view?usp=sharing

 

hanjascancode.reg

 

drive.google.com

레지스트리키 다운로드 링크이다. 제목에 있는 것을 하려고 한다면 다운로드는 하되 아직 실행시키면 안된다. 

 

인터넷에 해피해킹 프로2를 변경해주는 레지스트리키나 정보 공유가 구글에 한국어로 검색했을 때 정확한 정보 수준이 매우 저조한 수준이다. 그렇다고 아예 정보가 없는 것은 아니어서 정말 다행이다. 

 

사실 해피해킹 키보드를 쓰려고 레지스트리키를 잘못 만져서 윈도우를 밀어버렸다...

아 눈물~

 

이 글은 내가 보려고 쓰는 것이여서 나에게 기준을 맞추었기 때문에 자신의 키보드 종류가 해피해킹 프로2이어야 이 글이 먹힐 것(그렇다고 생각. 다른 해피해킹은 써본적이 없어 자세히 모름)이라고 필자가 생각하니 이 글을 따라하여도 잘 되지 않아도 도움을 전혀 줄 수 없으니 참고바란다. 

하지만 이 글은 절대적 경험으로 적은 방법 글이다. 

 

이 글은 해피해킹의 아래의 가로 부분을

'윈도우, 알트, 스페이스 바, 한/영, 한자'로 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쓰는 글이다. 

 

나는 도저히 맨 오른쪽 맨 아래가 한/영인 것을 적응하려고 시도하고 싶지 않다. 

 

 

 

설치 방법

1. 해피해킹과 컴퓨터의 연결을 끊은 상태로 해피해킹의 옆면 윗부분에 딥 스위치가 있는데 그 부분을 열어서 이쑤시개 같은 작은 물체로 2, 5 스위치를 on으로 한다. on으로 하려면 위로 올려야 한다. 그리고 해피해킹과 컴퓨터를 연결한다. 연결을 끊고 스위치를 조작하고 다시 연결해야 하는 이유는 제작사 말로는 연결된 상태에서 조작하면 고장이 날 수 있다고 하기 때문이다. 

2. 이 글 위의 레지스트리 키를 실행한다. 그리고 재부팅한다. 

3. 이제 해피해킹 키보드의 아래 가로 부분이 '윈도우, 알트, 스페이스 바, 한/영, 한자'로 적용되있다. 

 

 

삭제 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들어간다. 그리고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Keyboard Layout'에 들어간다. 

2. 

저 빨간 아이를 삭제

3. 재부팅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